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교육과정

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전체과정 직무역량 리더십 고객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병원직무 법정교육 자기계발

프로가 되기 위한 호텔리어 직무 필수

  • 과정평점
  • 훈련방법 원격 교육
  • 과정분류 고객서비스 (NCS분류 : 12030205)
  • 지원기기 PC     모바일
  • 교육기간 1개월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3개월 (최대 1년까지 연장)
  • 수강금액 150,000원
  • 자기부담금
    • 비환급 80,190 원
    • 평생교육바우처 0 원 (바우처 한도 초과시 자기부담금 발생)

직업 정보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직무명
4322 발렛파킹원
4322 숙박시설운영원
4322 호텔도어맨
4322 호텔벨맨
4322 호텔컨시어지
4322 호텔프런트사무원

워크넷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용 근무지
회사명 공고 자격 및 근무지 근무조건
(주)휴나라 (인천 신흥동) 골든 플래닛 호텔 고덕 하우스키퍼... 경력무관학력무관인천 중구 월급160만원 ~ 230만원주5일근무
어반부띠크호텔 어반호텔 객실부 ( 청소원 베팅 직원) 모집 경력무관학력무관경기 안양시 동안구 연봉2760만원주6일근무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케렌시아 여수 케렌시아 리조트 펜션직원 모집(객실청소) 경력무관학력무관전남 여수시 월급269만원 ~ 269만원Array
(주)삼익 (주)삼익 - 빌라쥬 드 아난티(오시리아) 객실 ... 경력무관학력무관부산 기장군 월급220만원 ~ 230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 오투리조트 (주)오투리조트 콘도영업(정규직) 상시 채용공고 경력무관학력무관강원 태백시 연봉3000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볼락스 [라테라스리조트] 하우스키핑팀에서 함께 할 경력직... 경력학력무관전남 여수시 연봉2600만원 ~ 3200만원주5일근무
정원속궁전입주자관리사무소 객실 청소원 모집 경력무관학력무관경기 성남시 분당구 연봉2500만원주5일근무
파인벨리펜션앤글램핑주식회사 파인벨리글램핑과 함께 일할 가족을 찾습니다. 경력무관학력무관경기 포천시 월급280만원 ~ 300만원주6일근무
(주)휴나라 인천 골든 플래닛호텔 프론트 직원 경력무관학력무관인천 중구 연봉2600만원 ~ 3500만원주5일근무
거제돔관광호텔주식회사 거제돔관광호텔 객실정비 정규직 채용[거제여성새로일... 경력무관학력무관경남 거제시 연봉2500만원주5일근무

워크넷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학습내용

과정소개 오늘날 호텔은 단순히 숙박을 넘어 변화하는 시대에 발빠르게 부응하는 사회와 문화의 공간이 되고 있다. 가치를 창조하고 미래를 내다보는 호텔로서 갖춰야 할 것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동시에 호텔 본연의 가치, 즉 고객께 만족을 넘어 감동과 행복을 드리기 위해 필요한 것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해외 관광객 1000만 시대, 관광객 증가로 인해 호텔 공급이 증가 하나 서비스 품질이 갖추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특히 중저가 호텔의 경우 24시간 근무하는 호텔 종사원들에게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에 호텔리어를 위한 교육이 요구 된다.
학습목표 1. 호텔 산업이 갖고 있는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
2. 최근 세계 호텔 시장에서 각광받는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다.
3. 서비스의 개념을 이해하고, 호텔업을 비롯한 서비스업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4. 호텔 산업에서의 e-비즈니스의 동향과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수료기준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수업방법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출석인증방식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특징 및 장점 -
학습대상 - 호텔 근무자
- 숙박업 근무자
내용전문가 -

차시정보 (온라인)

차시 차시제목 학습시간
1 호텔 산업의 특성과 관광시장의 동향 44분 15초
2 한국 호텔 시장의 특성과 글로벌 트렌드 37분 10초
3 우리나라 호텔의 역사 37분 17초
4 세계 호텔 산업의 현황과 흐름 32분 58초
5 호텔서비스의 이해 40분 27초
6 호텔 서비스 품질과 서비스 매너 35분 33초
7 객실부서의 이해 30분 48초
8 예약에서 퇴숙까지 31분 15초
9 도착 전 단계 30분 01초
10 도착 단계 42분 16초
11 체재단계 37분 42초
12 퇴숙단계 37분 57초
13 식음료 부서의 이해 32분 39초
14 호텔식당 서비스 52분 28초
15 호텔식당 홀 서비스 32분 09초
16 룸 서비스와 연회 서비스(1) 40분 36초
17 룸 서비스와 연회 서비스(2) 28분 57초
18 호텔 음료 서비스(1) 41분 28초
19 호텔 음료 서비스(2) 44분 31초
20 식자재관리(1) 36분 11초
21 식자재관리(2) 32분 35초
22 호텔산업과인터넷 37분 02초
23 호텔경영정보시스템(1) 39분 14초
24 호텔 경영 정보 시스템(2) 34분 35초
25 충성고객 만들기 35분 32초
26 호텔 안전 관리 33분 06초

평가항목

시험
  • 응시 기준 : 학습 진도율 80% 이상
  • 반영 비율 : 100%

유사한 과정

상단으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