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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캠퍼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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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캠퍼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식회사 드림캠퍼스(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께서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본 방침은 2022년 10월 26일 부터 시행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항목

  • 가. 필수정보
    • - 성명, ID, 비밀번호,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e-Mail, 성별, i-PIN(i-PIN회원가입 시), 생년월일
    • - 소속사(소속학교), 사번(학번) (B2B 전용 가입 시)
  • 나. 선택정보
    • - 주소, 소속사/소속학교, 회사전화번호, 부서, 직급/직책, 사번/학번, Fax번호, 교육담당자 성명/연락처/e-Mail 등 이용자가 수강하는 과정에 필요한 정보
    • - 가입경로, 가입목적, 관심분야
    • - e-Mail/SMS수신여부
  • 다.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의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크기, 접속 IP 정보, 상품이용 신청정보, 결제수단에 대한 기록 여부(계좌, 신용카드), 결제기록 등
  • 라. 이용하는 서비스에 따른 추가 필수 정보 (해당 서비스 이용시 별도 수집)
    • -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 고용보험 환급과정 수강시
    • - 배송주소, 수령인, 배송연락처 : 학습자료(교재) 포함 과정 수강시

수집방법

  •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 웹사이트에서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직접 개인정보를 입력
    • - 이용자의 소속사/소속학교에서 이용자(교육대상자)의 정보를 '회사'에 전달 (B2B회원)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동의를 거부할 경우 상기의 정보수집을 필요로 하는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없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 교육운영/지원, 교육이력 관리, 교재 배송, 회원관리, VOC처리 등 교육서비스 제공
  • - 평가운영/지원, 평가이력 관리, 회원 관리, 성적제공, VOC 처리 등 서비스 제공
  • - 고용보험 환급 관련 업무
  • - 평가 및 교육 관련 정보 제공
  • - 데이터 분석, 통계를 이용한 내부 연구 및 평가 서비스 개선

2-1. 수집한 개인정보의 마케팅 활용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사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뉴스레터, 이벤트, 교육정보, 교육상품 소개 등 마케팅/광고 목적으로 활용합니다.

3.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
    관리공단
    고용보험신고 성명,주민등록번호,소속사,연락처 3년
    직업능력개발훈련
    모니터링
    이메일,접속로그 (IP),학습정보
    소속사/소속학교 단체회원 임직원/학생
    수료증발급, 고용보험환급
    진도관리, 교육이력관리
    성명, 생년월일, 소속사/학교, 사번/학번, 교육이력 위탁계약기간
    성적검증요청
    소속사/소속학교
    응시 이력 및 성적 확인 성명, 생년월일, 성별, 소속사/학교, 사번/학번, 시험일시, 응시장소, 성적, 사진정보 시험신청일
    ~성적만료일
    소속사/소속학교 소속 임직원/학생
    응시 이력 및 성적 관리
    성명, 생년월일, 성별, 소속사/학교, 사번/학번, 시험일시, 응시장소, 성적, 사진정보 시험신청일
    ~성적만료일

4. 개인정보처리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습자가 수강하는 과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업체는 달라지며, 해당 교육과정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업무위탁이 반드시 필요한 업체에만, 해당 교육과정을 수강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한하여 전달합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나이스평가정보(주) 본인 확인 성명, 주민번호, 휴대전화번호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기간
(주)다날 결제 결제정보 결제 서비스 제공기간
(주)링크허브 학습독려 문자 발송 전화번호, 이름, 수강내용 학습기간
(주)링크허브 계산서 발행 회사명, 업태, 대표자이름, 메일주소 계산서 발행 시점

5.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또는 탈퇴를 요청하거나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회사'는 교육비, 응시료 납부 등 거래완료 여부 확인을 위해 일정 기간 저장(학습완료일 기준 최대 30일) 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관련 법령에 따른 보관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항목/내용 보존기간 보존근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5년 전자금융거래법
로그인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파기절차

  • -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 법령에 따른 보관기간 동안 일시 저장한 후 파기합니다. 이때에도 회사는 보관하는 개인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 회사의 내부관리계획 수립하여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실행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 -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ing)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8. 이용자의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성명, 소속사/학교, 부서, 사번, 직급 등은 이용자의 소속사/학교 인사부서의 확인을 거쳐 수정이 가능합니다.

가입해지 및 탈퇴는 '회사'가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을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탈퇴 처리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ㆍ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쿠키 등 사용 목적

  •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담당 부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고객서비스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내용을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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