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 과정소개 | 의료기관, 요양기관 종사자가 알아야 할 고객만족 서비스의 개념과 실천 방향에 대해 알려준다. 본 교육은 고객중심경영 정신을 토대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고객과 더욱 친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의료기관으로 갈 수 있는 이정표를 제시한다. |
|---|---|
| 학습목표 | 1. 의료기관 종사자로서 고객에게 의료기관의 서비스를 제대로 안내하고 서비스 할 수 있다. 2. 고객의 감정을 이해하고 고객 만족을 시킬 수 있다. 3. 고객 만족을 위한 병원 내 매뉴얼 기획 및 교육과정을 기획할 수 있다. |
| 수료기준 |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 수업방법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
| 출석인증방식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
| 특징 및 장점 | - |
| 학습대상 | 1. 보건, 의료기관 종사자 2. 고객 접점, 고객 관계 및 고객서비스 업무 담당자 |
| 내용전문가 | 이선호 |
| 차시 | 차시제목 | 학습시간 |
|---|---|---|
| 1 | 의료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 37분 02초 |
| 2 | 의료기관의 고객 개념과 진료 서비스 | 31분 34초 |
| 3 | 서비스의 이해 | 37분 28초 |
| 4 | 고객 관계와 서비스 | 35분 46초 |
| 5 | 고객 서비스 매뉴얼 (고객매뉴얼 관리하기) | 31분 22초 |
| 6 | 고객 상담 스킬 1 (온라인 상담하기) | 33분 35초 |
| 7 | 고객 상담 스킬 2 (전화 상담하기) | 33분 39초 |
| 8 | 고객 상담 스킬 3 (진료 후 상담하기) | 34분 17초 |
| 9 | 예약 관리 1 (온라인 예약 관리하기) | 30분 59초 |
| 10 | 예약 관리 2 (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 | 34분 30초 |
| 11 | 예약 관리 3 (예약일정 관리하기) | 31분 59초 |
| 12 | 대기 고객 관리 (대기 고객 관리하기) | 31분 32초 |
| 13 | 안전 및 위생 관리 (안전 및 위생 관리하기) | 36분 38초 |
| 14 | 병원 이미지 메이킹 (병원 이미지 관리하기) | 36분 45초 |
| 15 |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본원적 경쟁전략 | 33분 57초 |
| 16 | 서비스의 과학적 접근 | 35분 13초 |
| 17 | 서비스의 경영학적 접근 | 32분 24초 |
| 18 | 서비스의 행동경제학적 접근 | 32분 32초 |
| 19 | 이기는 대화, 져주는 대화 | 36분 22초 |
| 20 | 져주는 대화의 요령 | 35분 42초 |
| 21 | 호감을 얻는 커뮤니케이션 | 30분 53초 |
| 22 |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진정성 | 31분 42초 |
| 23 | 따뜻한 고객 맞이 | 30분 33초 |
| 24 | 친근한 공감대 형성 | 33분 12초 |
| 25 | 효과적인 서비스 설명 | 29분 42초 |
| 26 | 서비스 구매제안 | 33분 22초 |
| 27 | 고객 배웅 | 29분 12초 |
| 28 | 고객 만족도 조사 (고객만족도 조사하기) | 36분 43초 |
| 29 | 고객 중심 조직 구축 (직원 CS 교육하기) | 33분 44초 |
| 30 | 소통하는 조직 구축 (팀워크향상 프로그램 기획하기) | 33분 01초 |
| 시험 | 과제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