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교육과정

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전체과정 직무역량 리더십 고객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병원직무 법정교육 자기계발

[마케팅전문가양성코스] 마케팅 분석과 STP 전략

  • 훈련방법 원격 교육
  • 과정분류 마케팅 (NCS분류 : 02010301)
  • 지원기기 PC     모바일
  • 교육기간 1개월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3개월 (최대 1년까지 연장)
  • 수강금액 80,000원
  • 자기부담금
    • 비환급 50,490 원
    • 평생교육바우처 0 원 (바우처 한도 초과시 자기부담금 발생)
    • 기업직업훈련카드 0 원 (사업주 지원한도금에서 차감)
    • 사업주훈련
      우선지원기업 중견기업 대기업
      18,682 원 22,216 원 36,353 원

직업 정보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직무명
3121 가스수급계획원
3121 가스수요개발원
3121 가스판매관리원
3121 개인간대출서비스기획관리자
3121 경영혁신사무원
3121 공사입찰기술사무원
3121 공유사무실매니저
3121 공정장비기획사무원
3121 국제개발협력기획자
3121 국제통신망발전계획원

워크넷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용 근무지
회사명 공고 자격 및 근무지 근무조건
(주)프론텍 시간제 영업 사무 보조 직원 1명 경력무관대졸(2~3년)광주 광산구 시급9860원 ~ 9860원주5일근무
코엔바이오 주식회사 경영지원팀(재무회계/총무) 정규직 채용 경력무관학력무관강원 강릉시 연봉3400만원 ~ 3400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한창메딕 의료용품,기기,의료외품, 제약 관련(마케팅기획,영... 경력박사충남 아산시 연봉3000만원 ~ 4000만원주5일근무
유한회사더벨류디벨롭 부동산개발업무 총괄 담당자 모집 경력박사광주 서구 연봉3600만원주5일근무
동아기업(주) 영업관리및 자재관리 경력대졸(2~3년)경북 경주시 연봉3800만원 ~ 4200만원주6일근무
(주) 에이스푸드림 축산물 유통 영업지원 사무원 구인합니다 경력무관학력무관경기 시흥시 월급250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 게임인스 [5.27.(월) 2024 해운대구 일자리박람회 ... 경력학력무관부산 사상구 시급9860원주5일근무
(주)디엘컴퍼니 (급)성실하신 배송 및 납품 직원 모십니다. 경력무관학력무관경기 의정부시 월급280만원주5일근무
(주) 한국이앤비 공사 견적 및 공무업무 경력무관학력무관경기 안산시 상록구 연봉2800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인스누리 보험사무원 총무구인(경력) 경력학력무관부산 부산진구 연봉3000만원주5일근무

워크넷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학습내용

과정소개 최근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는 명확한 시장 수요예측과 마케팅 환경분석이 필요합니다. 본 과정은 마케팅/영업분야 업무 담당자 또는 프로 마케터가 되기 위해 배경지식을 쌓고자 하는 마케터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변화하는 시장환경에서 마케팅 관련 주요 개념을 이해하고, 마케팅 정보 수집 및 환경 분석 내용을 이해함으로써 현업에서 마케팅 분석시 적용시킬 수 있는 방안을 고찰해봅니다.
학습목표 마케팅 정보 수집 및 환경 분석(거시환경, 고객, 경쟁사)의 내용을 이해한다.
마케팅 성과 분석 및 수요예측의 내용을 이해한다.
고객관련 지표 및 고객관계관리의 개념 및 내용을 이해한다.
STP 전략에 대해 실무에 맞게 개념을 정립하고 도입 방법을 이해한다.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의 선정, 포지셔닝을 프로세스에 맞게 습득한다.
포지셔닝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수료기준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수업방법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출석인증방식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특징 및 장점 -
학습대상 마케팅/영업 업무 담당자, 프로 마케터가 되기 위해 배경 지식을 쌓고자 하는 마케터
내용전문가 백승훈 - ㈜베어풋대표이사
구자룡 - ㈜밸류바인 대표컨설턴트

차시정보 (온라인)

차시 차시제목 학습시간
1 마케팅의 기본개념 및 전략수립 과정 33분 08초
2 거시환경 분석 29분 40초
3 마케팅 성과분석 30분 57초
4 수요예측의 이해 31분 01초
5 고객관계관리(CRM) 28분 55초
6 소비자(B2C) 시장 분석 28분 35초
7 기업(B2B) 시장 분석 30분 52초
8 경쟁 분석 29분 59초
9 전략적 마케팅과 STP 28분 48초
10 시장세분화 방법 31분 12초
11 표적시장 선정 31분 54초
12 포지셔닝 전략 32분 01초
13 포지셔닝 방법 32분 43초
14 포지셔닝 맵 작성 29분 57초
15 리포지셔닝 전략 25분 10초
16 STP 실전 사례 30분 51초

평가항목

시험
  • 응시 기준 : 학습 진도율 80% 이상
  • 반영 비율 : 100%

유사한 과정

상단으로
loading